티스토리 뷰

[감정평가사 연봉 및 시험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정평가사 연봉 및 시험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정평가사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부동산, 토지, 건물, 기계기구, 항공기, 선박, 유가 증권, 영업권과 같은 유무형의 재산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판정하여 그 결과를 가액으로 표시하는 업무를 하는 직업입니다. 대표적으로 수행하는 직무에는 정부에서 매년 고시하는 공시지가와 관련된 표준지의 조사 및 평가를 하며, 기업체에 등의 의뢰와 관련된 자산의 재평가 및 금융기관, 보험회사, 신탁회사의 의뢰와 관련된 토지 및 동산에 대한 평가, 주택단지나 공업단지 조성 및 도로개설 등과 같은 공공사업 수행시에 직무수행 등을 합니다. 그 외에도 많은 일을 수행합니다.


1. 감정평가사 연봉

시험에 합격 한다고 해서 많은 돈을 받을수는 없는데요. 시험합격 후 수습기간동안에는 월180이상 이며, 2~3년차에는 3~4천만원 정도 수준이며, 경력소속 평가사 정도가 되면 5~6천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대형법인의 경우 파트너 평가사는 1억원 까지도 받는다고 합니다.



2. 시험과목

감정평가사 시험은 2차로 이루어지며, 1차시험 과목에는 민법, 부동산관계법규, 회계학, 경제원론, 영어 시험이 있습니다. 2차시험 과목에는 감정평가실무, 감정평가이론, 감정평가및보상법규 시험이 있습니다. 참고로 2009년도 제20회 감정평가사 자격시험부터 영어과목은 민간어학시험 성적표로 대체한다고 합니다.




3. 감정평가사 합력률

감정평가사 합격률입니다. 1차시험의 합격률도 낮지만, 2차 합격률은 더욱더 낮은데요 그만큼 시험이 어렵고 전문성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철저히 준비하셔야 됩니다.



4. 진로및전망

한국감정평가사협회에서 기재한 내용이며, 자격증 취득후 감정평가법인 및 감정평가사무소, 감정평가업무를 지도 감독하는 기관, 기업체의 부동산 관련부서, 부동산 컨설팅 쪽을 진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감정평가사연봉 및 시험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3~5년 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꾸준히 노력하고 열심히 준비하신다면 합격하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