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휴대폰 인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혹 내가 여행갈때 어디 고속도로로 갔는지 하이패스 금액은 얼마나 나왔는지 궁금해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홈페이지 접속

네이버에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를 검색하시면 해당사이트가 조회됩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2.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회원 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이라면 좌측 메뉴중 사용내역 및 미납통행료 조회 버튼을 통해 바로 조회가 가능한데요. 처음이신분들은 신규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처음방문자 신규등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신규등록 - 안내사항 확인 

신규등록 전 안내사항 확인 및 이용약관 동의 화면이 표시됩니다. 인증 방법 및 하이패스 카드 등록 안내사항이 표시되면 해당 내용을 읽고 "모두 읽음"에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신규등록 이용안내"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4. 신규등록 - 이용약관 동의

안내사항을 모두 읽으면 하단에 이용약관 동의 관련하여 정보가 표시됩니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의함에 체크를 선택합니다. 그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5. 신규등록 - 인증 및 하이패스 카드 등록

개인 인증 방식에는 3가지 방법이 있으며, 아이디/비밀번호, 아이핀,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공인인증서 탭에서 쉽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가 해당 PC에 없어 아이디/비밀번호에서 아이디/비밀번호를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6. 아이디 등록  및 하이패스 카드 등록 클릭

아이디/비밀번호 등록을 클릭하시면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휴대폰인증을 통해 본인인즈을 진행하였습니다. 본인인증 후 아이디 를 등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당 화면에서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등록이 완료되면 전 단계에 하이패스 카드 등록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하이패스 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7. 카드 등록

카드 등록화면으로 우선 자신의 하이패스 카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및 종류를 선택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유카드가 조회됩니다. 조회된 카드내역 맨 뒤에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8. 메인 페이지에서 통행료 사용내역 확인

모든 등록이 완료되면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통행료 사용내역" 메뉴를 클릭하시면 통행료 사용내역을 화면이 표시되면 상단에 조회조건을 선택하신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내역이 하단에 표시됩니다. 조회된 사용내역을 영수증 출력 및 엑셀 출력이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자신의 폰만 있으시다면 쉽게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