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장내시경 검사비용 및 용종절제술]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검사비용 및 용종절제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의 경우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어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장내시경으로 주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40대 이후 부터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대장관련 수술을 받은 적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으신 분은 2년에 한번은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대장내시경

대장내시경은 항문에 내시경 기계를 넣어 소장의 끝인 회장 말단부까지 검사를 진행합니다. 대장내시경의 경우 검사 이후에 바로 식사가 가능하며, 소요시간은 5~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수면 내시경을 할 경우 검사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 귀가 하셔야 됩니다.



2. 대장내시경 비용

대장내시경 기계는 모니터의 영상이 출력되며 대장내시경은 대장 내부를 볼 수 있도록 빛이 나오는 전구와 카메라가 앞부분에 달려있습니다. 해당 내시경으로 직장 -> 대장 -> 맹장 -> 소장의 말단 까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검사비용은 일반 대장내시경 검사는 10~14만원 정도 이며, 수면 대장내시경 검사는 20~25만원 정도 예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단, 개인의 특성에 따라 검사 비용은 더 추가되거나 감소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3. 대장내시경 받아야 하는 사람

대장내시경 검사를 진행해 봐야 하는 증상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만성변비, 만성설사가 있으시다면 한번쯤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외에도 변이 가늘어지거나, 혈번이 나오는경우, 복부팽만감 및 복통이 있는경우, 원인 미상의 빈혈 이 있으실 경우에는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4. 용종절제술

대장 점막이 비정상적으로 자라 혹이 되어 장의 안쪽으로 돌출되어 있는 상태이며, 내시경에 장착된 전기올가미를 이용하여 용종을 절제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용종은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종양성 용종 및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없는 비종양성 용종으로 나뉘어집니다.


참고로 오해와 진실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재로 수면 내시경 검사는 일반 내시경 검사보다 위험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지금까지 여러 연구와 경험을 볼 때 수면 내시경 검사는 매우 안전하며 일반 내시경과 안전성의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두번재로 수면 내시경을 하면 기억력이 빨리 감소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수면 내시경 검사를 하는데 사용하는 약은 잠을 유도하는 작용을 하나 시간이 지나면 약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에 인체 내에서 부작용이나 다른 유행 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대장내시경 검사비용 및 용종절제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자신의 몸을 지키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