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 번호변경 홈페이지 이용방법 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kt 번호변경을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요즘은 개인정보의 하나인 전화번호가 많이 노출되어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스팸문자나 광고 전화가 많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분들은 번호변경을 생각해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런분들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번호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1. kt 올레 홈페이지 접속

네이버에서 "올레 kt"를 검색하시면 olleh 사이트가 조회됩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2. My올레 번호 변경 메뉴 이동

올레 홈페이지 접속 후 번호변경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 가입이 안되어 있으시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좌측 상단 메뉴의 My올레 메뉴를 선택 하시면 "가입정보 조회/변경 부분에 "번호 변경"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3. 번호변경 시작

번호변경 화면에 들어오시면 고객님의 서비스 번호가 조회되며 콤보박스에서 변경하시려는 번호를 선택 후 조회를 합니다. 번호변경의 Step1은 본인 인증입니다. 동의를 체크 하신 뒤 SMS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4. SMS 인증

SMS 인증화면으로 인증 회선번호를 선택 후 "인증번호 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자 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 후 보안문자를 입력합니다. 다 입력되었다면 인증번호 확인을 클릭하여 인증 합니다.


5. 번호 변경 전 유의 사항

변호 변경 전에 번호변경이 불가능한 고객에 대한 정보입니다. 분실 임대폰 및 신형 임대폰 사업자, 미납 정지 고객, 일시 정지 고객, 미납 요금이 있는 경우에 번호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외 불가능한 고객 조건은 그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희망번호 번호검색

희망번호 조회가능 횟수는 50회로 제한되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라며 , 원하는 번호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번호변경이 완료 됩니다.


번호변경 완료 후 휴대폰 전원을 껏다 켜주시면 변호 변경이 완료 됩니다. 참고로 KT 번호변경 후 번호변경 알림문자 3천건이 무료이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친구들에게 편리하게 알려드릴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T 번호변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올레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