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공항철도 시간표 및 열차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공항철도 시간표 및 열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열차에는 직통열차 및 일반열차가 있습니다. 직통열차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 간을 무정차로 가장 빠르고 안락하게 연결하며, 공항 이용객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와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고급형 열차입니다. 일반열차는 7개 연속 환승역을 통해 수도권 도시철도와 편리하게 연계되어 인천공항과 서울 도심간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하는 열차입니다. 지금부터 열차 및 시간표에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반 열차

일반열차의 외형 및 내부 모습니다. 일반열차는 공항철도 12개 역에 모두 정차하는 통근형 열차입니다. 12개의 역으로는 서울역 -> 공덕 -> 홍대입구 -> 디지털미디어시티 -> 김포공항 -> 계양 -> 검암 -> 청라국제도시 -> 영종 -> 운서 -> 공항화물청사 있습니다. 노선길이는 서울역 ~ 인천국제공항역 까지 58km 입니다.



1-1. 일반 열차 역간 기준운임

원단위 표이며, 선후불 교통카드 기준이며, 1회용 교통카드를 구매하시면 일반은 100원이 추가됩니다. 1회용 교통카드 보증금은 500원이며 도착역에서 환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장애인/노인/국가유공자/독립유공자/5-18 민주화 운동 부상자는 무임승차 가능합니다.


2. 직통 열차

직통 열차의 모습입니다. 직통열차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역간을 무정차 운행하는 고급형 열차입니다. 서울역 ~ 인천국제공항역까지 43분이 소요됩니다. 하루 58회 운행되며 평균 35분 간격 입니다. 운임은 어른 : 8,000원 / 어린이 6,900원 입니다. 직통 열차의 경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무료 이용, 서울역/인천국제공항역 고객 라운지 이용, 열차 지정 좌석제, 객실승무원 서비스 제공, 전동카드 서비스,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1. 직통열차 기준 운임 및 할인 정보

직통열차 정상운임은 14,800원입니다. 하지만 특별할인 운임 시행에로 8,000원입니다. 할인이 종료될수 있으니 자세한 금액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외 할인정보는 위의 그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일반, 직통열차 시간표

일반 및 직통열차의 시간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 열차 시간표 >>


 >> 직통 열차 시간표 >>


지금까지 인천공항철도 시간표 및 열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리 확인하시어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