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영 케이블카 가격 및 운행시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통영 케이블카 가격 및 운행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영은 경상남도에 위치해 있으며, 주요명소로는 동피랑 벽화마을,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욕지도, 이순신공원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 한려수도조망을 자랑하는 통영케이블카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1.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아름다운 통영항과 한려수도의 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입니다. 케이블카(cable car)의 법적인 용어는 삭도(索道)로써, ‘공중에 설치한 밧줄에 운반기를 달아 여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것’(삭도궤도법 제3조)을 뜻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한려수도 케이블카 제원

해당 케이블카는 자동순환 2선식 곤도라 이며, 선로거리는 국내최장으로 1975m입니다. 소요시간은 약 10분정도이며 시간당 800명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요금

이용요금은 개인, 단체, 경로우대자, 상이국가유공자/장애인(1~3급) 및 보호자 1인, 국가유공자/장애인(4~6급), 통영시민 구분별 금액이 상이합니다.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할인대상자는 반드시 증을 제시 시에만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4. 할인 및 운영시간 안내

케이블카 탑승권 통제영, 군선, 수산과학관 이용시 20% 할인 및 통제영, 군선, 수산과학관 관람권 제시시 케이블카 요금 500원 할인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행시간은 동절기(10~2월), 춘/추계(3,9월), 성수기/하절기(4~8월) 구분별 운행시간이 상의 합니다. 자세한 운행시간은 위의 그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정기휴장일은 매월 2, 4주차 월요일입니다.




5. 탑승방법

케이블카 하부정류장의 매표소에서 탑승권을 발권 받으시면 됩니다. 탑승번호는 탑승권의 오른쪽에 적혀있습니다. 탑승순서는 곳곳에 설치된 전광판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전광판에 본인의 발권 번호가 나오면 신속히 탑승장으로 이동하시어 순서를 지켜 승강장 안으로 들어가 케이블카를 타고 성부정류장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통영케이블카 홈페이지 >>


지금까지 통영 케이블카 가격 및 운행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리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