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미있는 보드게임 종류 Top4]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는 보드게임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컴퓨터게임 및 휴대폰 게임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한자리에 모여서 보드게임을 하면 서로의 친밀도가 높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옛 추억도 되새길 수 있어 좋은 놀이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젠가

첫 번째 소개해드릴 보드게임은 젠가입니다. 젠가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으로 가족 및 친구들과 하면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젠가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번째는 클래식 젠가입니다. 클래식 젠가는 탑을 쓰러트리지 않고 나무 블럭을 차례대로 빼면 되는 방식입니다. 2번째는 우노젠가입니다. 우노젠가는 기본 룰은 같지만 블럭에 색깔과 숫자가 입혀져 있는데요. 처음 플레이어가 빨간색 1번 블럭을 뽑았다면 다음 플레이어는 빨간색 블럭이나 1번 블럭을 뽑아야 하는 방식입니다. 특수블럭이 존재하여 순서바꾸기 및 건너뛰기 등의 룰도 등장합니다. 3번째는 특수 젠가입니다. 특수 젠가는 클래식 젠가와 게임 방식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나무블럭에 벌칙이 써져 있어 그 벌칙을 수행해야 되는 젠가입니다.



2. 부루마블

두 번재 소개해드릴 보드게임은 부루마블입니다. 해당 게임은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핸드폰 게임으로도 즐기수 있는데요. 해당 게임은 2명에서 4명 정도의 인원이 공평하게 돈을 나눠갖고 시작하는 게임입니다. 차례를 정해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이동하여 도착한 곳의 나라의 땅을 사고 건물을 짓는 게임입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내가 구입한 땅에 도착하게 되면 벌금을 지불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건물을 업그레이드하면 할수록 벌금이 올라가게 됩니다. 끝까지 파산하지 않고 남은 플레이어가 게임의 승자가 되는데요. 돈이 없을 경우 일정 금액을 은행에서 빌리거나 자신이 소유한 땅을 팔아 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3. CLUE(클루)

세 번째 소개해드릴 보드게임은 클루입니다. 해당 게임은 의문의 살인 사건의 살인자를 찾아내는 게임으로 추리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해볼 만한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6명의 용의자가 있는데 플레이어는 각 6명의 용의자 중 한 명씩 선택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범인, 살해도구,범행장소에 해당하는 세장의 카드를 비밀봉투에 넣어놓고 각각 게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이 남은 장소 용의자,살해도구를 나눠갖고 시작하게 됩니다. 각각 자기 순서대로 주사위를 던지게 되고 던져서 나온 숫자만큼 칸 이동을 하면 됩니다. 칸 이동을 하여 나온 방안으로 들어가 각자 상황에 맞는 추리를 하게 되고 남은 인원은 그 추리를 증명하거나 증명할 수 없다고 외치게 되는 방식입니다. 당연히 이런식으로 하나씩 용의자와 살해도구 범행장소를 제거해나가면서 최종 범인을 찾아내는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됩니다. 마피아 게임과 비슷한 보드게임 종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다빈치 코드

네 번째 소개해 드릴 보드게임은 추리력을 총 동원해야하는 두뇌발달 게임 중 하나인 다빈치 코드입니다. 다빈치 코드는 각자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는 비밀코드를 갖고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자신의 비밀코드는 숨긴 채 다른 플레이어의 비밀코드를 알아내는게 핵심인 게임입니다. 코드는 왼쪽에 작은 수를 오른쪽으로 갈수록 큰수로 배열을 해놓아야 하며 플레이어들은 이 사실 하나만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게임을 진행해 나가면서 다른 플레이어들의 코드 정보를 알아내고 기억해서 비밀코드를 최종 풀어내야 하는 보드게임 종류입니다.


지금까지 재미있는 보드게임 종류 Top4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게임이 있으니 궁금하거나 관심있는 분들은 더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움 게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