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시가스요금조회 지역별]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시가스요금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는 많은 지역에 서비스 중인데요. 국내 LNG요금 구성은 원료비와 공급비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원료비는 LNG도입단가, 관세, 특별소비세, 수입부과금, 안전관리부담금, 손실율, 기타 부대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내가 사용한 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지역 - 도시가스 홈페이지 접속

네이버에서 "서울도시가스"를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조회됩니다. 조회된 사이트에 하단 메뉴를 보시면 "요금조회" 항목이 나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2. 서울지역 - 간편요금조회

간편요금조회 화면으로 사용계약번호를 입력하고, 청구년월을 입력하시면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용계약번호는 청구서의 좌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타지역 - 도시가스 홈페이지 접속

서울외 지역의 경우 지역+도시가스로 검색하시면 지역 도시가스 홈페이가 조회됩니다. 저는 부산도시가스에 대해서 조회해 보았습니다. 조회된 사이트를 클릭하여 이동하도록 합니다.




4. 타지역 - 요금조회 메뉴 이동

타지역의 경우 홈페이지 양식은 동일하며 지역명만 틀리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측 중앙에 요금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5. 타지역 - 요금조회

요금조회는 회원 및 비회원 요금조회가 가능하며, 회원일 경우는 로그인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비회원일 경우 "홈페이지번호" 및 납부자번호로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번호 및 납부자번호 확인방법은 5번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홈페이지번호 및 납부자번호 확인방법

홈페이지번호는 고지서 중앙에 표시되며 홈페이지에서 회원을 구분하기 위한 번호입니다. 납입자번호는 고지서의 왼쪽 상단에 표시된 번호이며, 계약이 변경되면, 번호도 변경된다고 하니 참고하사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도시가스요금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에 사용한 요금 및 이번달 요금이 얼마인지 확인하여 자신의 사용 패턴을 파악하여 절약하는데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