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긴장이상증 원인 및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긴장이상증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병명을 들어보신 분들은 많치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장재인씨가 해당 병을 앓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해당 병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해당 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근긴장이상증 원인

해당병은 지속적으로 근육이 수축되되고 중추신경계 이상으로 신체 일부분이 뒤틀리거나 떨리는 현상을 동반한 병입니다.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분위에 따라 분절성 근긴장이상증, 편측 근긴장이상증, 전신성 근긴장이상증으로 나뉘어집니다.



2. 근긴장이상증 증상

주로 눈, 목 부위 및 한쪽 사지에 국한되어 나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 근육에 생기는 경우 얼굴 근육을 마음대로 움직이지 것이 어렵거나 눈을 뜨기 어렵기도 합니다. 목 부위에 생기는 경우 위의 그림처럼 머리가 한쪽으로 돌아가거나 앞뒤로 혹은 어깨쪽으로 기울어져 머리를 바로 유지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발병 연령이 어릴수록 근육긴장 정도가 심하고 다른 신체 부위로 파급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3. 근긴장이상증 치료

증상의 정도에 따라 치료가 달라집니다. 증상이 약하면 보톡스 치료를 하게되는데요 보통스 치료는 근육신경을 차단하는 역할을 해주므로 보톡스 주사만으로도 증상이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번 사용하게되면 면역력이 생겨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말초신경절제술과 뇌심부자극술이라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해당 수술은 생각보다 까다롭고 어렵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근긴장이상증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장재인씨 뿐만 아니라 해당 병을 앓고 있는 모든 분들도 완쾌하셨으면 합니다. 요즘 무더위로 많이 지치고 짜증나실텐데요. 몸 건강 챙기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