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인터넷 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산세 과세증명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세증명서란 세금을 얼마나 내고 있는지 알 수 있으며, 또한 재산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서류중 하나 입니다. 대부분 재산세는 자신이 소유한 주택 및 건축물에 대해 7월달에 세금을 내실 텐데요. 만약 7월달에 납부하지 않으시면 가산세 3%를 더해 8월까지 납부하셔야 합니다.


1. 민원24 홈페이지 접속

네이버에서 "민원24"를 검색하시면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가 조회됩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2.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메뉴 이동

해당 홈페이지 메인 화면으로 "자주찾는 민원" 메뉴중 우측에 보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3.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

과세증명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회원이 아니신 분들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민원24의 경우 많은 문서를 신청 및 발급 받을 수 있으니 회원가입은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해당 페이지가 표시 됩니다. 필수 입력사항(*) 을 모두 기입한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로도 가능하며, "민원 24" 홈페이지에서 이용안내 ->고객지원센터 메뉴로 이동하시면 무인민원발급안내 메뉴에서 다운로드 받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위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