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및 혜택]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지요.  친환경자동차 보급촉진 및 자동차 온실가스 절감을 위해 구매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이브리드 차란?

Hybrid Electric Vehicle (HEV) 차량은 내연 엔진과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엔진을 동시에 장착하여 일반 차량에 비해 유해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연비를 획기적으로 늘린 차세대 환경 자동차 입니다.구간 별 작동 형태를 보면, 출발시 모터로 엔지의 시동을, 통상중행 및 가속시 모터가 동력을 보조합니다. 감속시에는 운동에너지를 저장합니다. 정지시에는 엔진 및 모터가 정지합니다.



2. 하이브리드차 구매 지원혜택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시면 보조금으로 10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또한 개별소비, 교육세를 최대 130만원까지 할인이 되며, 취/등록세 또한 최대 140만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해당 기준은 17.2 기준입니다.




3. 보조금 지원 대상 차량

보조금 지원 대상차량입니다. 기아에는 4종류, 지엠대우 1종류, 토요타 4종류, 현대 4종류 혼다 1종류의 차량이 있습니다. 자세한 차종은 위의 그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보조금 신청

보조금 신청은 "친환경차 종합정보 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아래 URL로 접속 후 "보조금 신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구매자동차 정보 등록 및 보조금 신청을 등록합니다. 등록 후 보조금 접수를 하시면 보조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 친환경 종합정보 지원시스템 보조금 신청 >>


지금까지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는 하이브리드 차에 대한 인식이 좋지 많은 않은데요. 환경을 생각한다면 자동차 구매시 고민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