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집 교사 월급 연봉 확인]



아이가 한명 있지만 매번 육아를 할때마다 SOS를 요청하고 싶을만큼 막막함에 부딪히고는 합니다. 이럴때마다 어린이집 교사분들을 정말 존경하게 되는데요. 한명도 아니고 한반을 책임지면서 어떻게 많은 어린이들을 돌보고 교육시키고 다 할 수 있을까 정말 존경심이 절로 들게 됩니다. 어린이들 저도 부모지만 정말 맡아서 하루종일 돌본다는게 정말 쉽지 않은일인데요. 오늘은 과연 어린이집 교사들이 그 일에 맞는 대우를 받고 있는지 그들의 힘든 업무량에 비해 적정량의 월급과 연봉을 받고 있는지 알아볼까 하는데요. 바로 어린이집 교사 월급 연봉 최신정보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어린이집 교사 월급 연봉 최신정보 확인


어린이집 교사는 월급이 호봉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호봉제는 경력에 따라 호봉이 높아지고 그 높아진 호봉에 맞는 월급을 지급받는 방식인데요. 그런만큼 어린이집 교사들은 경력에 따라 월급에 많은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위 표는 2017년 보육교직원 인건비 지급 기준 표인데요. 호봉은 1호봉부터 30호봉까지 나뉘어져 있으며 1호봉일 경우 보육교사 기준 19,461,600 으로 월 약 1,621,800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누리과정 도입과 종일제까지 더해져 보통 7시반부터 밤 9시까지 어린이집 교사들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엄청난 근무시간에 비하면 사실 턱없이 적은 금액인 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 같아 제가 다 씁쓸합니다. 위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30호봉이 되면 월급이 상당히 오르긴 하지만 그래도 왠만한 대기업의 초봉 밖에 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물론 각 수당이 더 있을 수 있어 저 금액이 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상당히 적은 월급인 것 같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이 있어야 어린이집 교사로 취업이 가능한데요. 보육 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어린이집 정교사,시간제 교사,보조교사 및 대체교사 등으로 활동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국가 공인자격증으로 따로 국가고시는 없고 대신 보육교사 전공 18과목에 대해 이수를 해야 자격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18과목 중 9과목은 평생 교육원에서 온라인 수업으로 이수가 가능하고 나머지 9과목에 대해서는 학교에서 직접 수업을 듣고 이수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국가공인 자격증이기는 하지만 시험이 존재하지 않고 수업 청강만으로 취득이 가능하어 시간과 노력만 투자한다면 누구나 될 수 있는 직업이 아닌가 생각되기도 합니다.



이상 어린이집 교사 월급 연봉 최신정보 확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좀더 상세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보건복지부 아이사랑 보육포털 사이트에서 좀더 세밀하게 어린이집 교사 월급 연봉에 대해 알아볼 것을 추천합니다.

▶ 아이사랑 보유포털로 GO~~



그럼 이만 어린이집 교사 월급 연봉 최신정보 확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어린이집 교사들 처우가 개선되어 아이들과 좀더 행복하고 긴밀한 시간 보낼 수 있는 교육터가 마련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댓글